Manuals/업무 이슈 해결

[AWS] 해킹 문제 빠른 해결 위한 AWS 고객센터 커뮤니케이션 방법

게임회사가오리 2022. 12. 27. 22:48
728x90
반응형

AWS 계정이 해킹되어서 문제를 겪고 계신 경우 고객센터와 가장 빨리 소통하는 방법을 택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비용 문제가 동반되고 그 비용의 단위가 크기 때문이죠. 제가 그랬듯이요.

 

그런데 주로 영어로 소통해야 하고 정보가 산재되어있는 데다가 마음이 급해서 길을 돌아가기 마련인데요.

제가 겪은 시행착오 과정을 기록하려고 합니다. 

 

 

AWS Support Center와 빠른 소통 하는 법 정리

 

1. AWS Support Center

 

이전에 문의하셨다면 케이스 생성 메일이 계정과 연결된 메일에 와있을 것입니다. 그곳에 있는 링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Create case를 클릭해서 케이스를 생성하셨다면 Open support cases에 해당 케이스가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문의를 진행하시지 말고, 반드시 오픈된 세션에서 reply 하는 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동일한 주제에 대해서는 여러 케이스가 진행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냥 되겠지 하고 새로 생성해서 문의하셔도 케이스 통합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아냐면 제가 해봤기 때문입니다. 

AWS case 오픈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reply를 눌러 커뮤니케이션 하세요

 

2. 해킹 문제라고 말하면 해당 세션의 우선순위가 올라갑니다.

 

Urgent business impacting question 이라고 붙더라고요. 

 

3. 빠른 해결을 위해서는 영어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어 어시스턴트가 있습니다만, 본사 직원 개념이 아니라 리터럴리 도와주는 느낌이라서 

처리 과정이 한단계 더 추가되는 느낌입니다. 오래 걸립니다.

 

한 번에 처리과정을 알려주는 게 아니라, 앞단의 단계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를 알려주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티키타카 과정이 오래 걸릴수록 처리는 늦어집니다. 

 

게다가 한국어 인력 자체가 부족한 느낌이라 답변도 훨~~ 씬 늦습니다. 하루에 두 번 답변 오면 많이 오는 것 같아요.

영어로 문의하시면 채팅 상담 거시면 실시간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전화로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은 한국 토박이로서 토익용 영어를 배운 저는 힘들더라고요. 

주로 미국식 영어를 배워서 귀가 막혀있는 상태라..

인도계(?)로 이루어진 상담원들의 발음이 진짜 안 들렸습니다.

간단한 커뮤니케이션은 되는데,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다 보면 다시 설명해달라고 여러 번 말해야 했습니다..

스피킹이 유창하신 분들은 원활하게 소통 가능하시겠지만요! 

 

4. 채팅 텍스트로 커뮤니케이션하세요

 

채팅으로 하시면 답변이 실시간이기 때문에 빨리 옵니다. 

비용문제이기 때문에 지체될수록 불안하니까요..! 

상담사가 바뀌더라도 제 지난 케이스와 채팅 상담 기록이 모~두 기록되기 때문에 

다음 상담사에게 여러 번 같은 얘기 할 필요는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잘 못하셔도 파파고 요즘 잘 되어있...

 


여기까지 AWS 고객센터와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한 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시행착오를 반복하지 않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제 험난한 aws 해킹 해결 진행기를 보고 가세요!

 

이전 글:

2022.11.11 - [Manuals/게임 회사] - [AWS] 내가 사용하지 않은 연체 비용 청구/ 비밀 번호 MFA 해제 관련

 

[AWS] 내가 사용하지 않은 연체 비용 청구/ 비밀 번호 MFA 해제 관련

안녕하세요. 게임회사 다니는 가오리입니다. AWS 계정을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고 까먹고 살다가 알 수 없는 과다한 비용이 청구되는 이야기는 꽤나 흔히 들리는 이슈입니다! 그게 바로 접니다!

gamegaori.tistory.com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