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uals/업무 이슈 해결

[AWS] 내가 사용하지 않은 연체 비용 청구/ 비밀 번호 MFA 해제 관련

게임회사가오리 2022. 11. 11. 14: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회사 다니는 가오리입니다.

 

AWS 계정을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고 까먹고 살다가

알 수 없는 과다한 비용이 청구되는 이야기는 꽤나 흔히 들리는 이슈입니다!

그게 바로 접니다!

 

 

ㅠㅠ

 

아직 해결까지는 한참 남았으나 

진행 과정을 꾸준히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링 해봤을 때는 보통은 계정 아이디가 털려서 코인 채굴에 이용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던데

콘솔에서 아직 직접 확인해보지 못해서 추측하고 있을 뿐입니다. 

일단 저희는 900만 원이나 비용을 낼 만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예 만들고 안 쓰는 계정이다 보니

2차 인증 (MFA)로 설정되어있는 번호가 아주 옛날에 쓰던 번호라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라

MFA 인증 변경을 먼저 진행 중입니다. 

그냥 국내 사이트처럼 후루룩 변경 진행되지 않고 아주 복잡하고 귀찮더라고요.

반드시 사용 가능한 수단을 사용하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AWS MFA 풀기 + 사용하지 않은 비용 청구 해결하기

두 가지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이야기가 길어질 것 같아서 나누어서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이야기의 시작

 

 

평화로운 어느 날 메일이 한 통 도착합니다.


Dear AWS Customer,

 

Good day! This is -------- from Amazon Web Services.

This email is to remind you that your AWS account has a past due invoice. We would appreciate if you could let us know the status of this payment at your soonest possible convenience. You may refer to your updated Statement of Account below.


파파고를 돌려봤습니다.

음.. 그렇구나

 

 

 

 

8756966만 원?

900만 원?

 

만원 이만 원 달라는 수준이 아니라.. 약 900만 원 정도가 청구되어 아주 당황스러웠는데요.

 

로그인을 시도해 봤으나 MFA 인증에서 실패해서 콘솔에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MFA 디바이스/이메일/전화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Troubleshoot MFA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메일 빼고 몰라서 직접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1. 고객센터에 메일 보내기

 

 

우선 청구서를 보낸 이메일은 수신이 불가능한 계정입니다.

 

따라서 고객센터 문의를 따로 넣어야 하는데요.

AWS 계정과 동일한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답장 가능한 메일로 안내가 옵니다

 

문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이랑 이메일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쓰세요.

전화번호로 연락이 올 수 있으니 유효한 번호를 쓰세요.

 

회사명과 나라를 씁니다.  Account number은 optional이라고 쓰여있지만 

비밀 번호 찾기 진행 중에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최대한 맞추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제 상황은 회사명이랑 계정 빼곤 뭐가 쓰여있는지

전 혀 모르는 상황이라 좀 복잡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문제 상황을 쓰면 됩니다.

로그인 MFA 인증 안되니 해제나 변경 도와달라고 썼습니다.

 

※ 참고

저는 문의 내용을 영어로 썼더니 영어 하는 분이 전화를 주셨습니다. 

한국어로 쓰면 한국어 assistent가 연락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안 되는 스피킹 하려다가 눈물 날 뻔했는데 뒤늦게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2. 고객센터 답장 및 연락 기다리기

 

 

응대는 상당히 자세하고 친절한 편이며, 국제전화로 전화 걸겠다고 메일을 줍니다. 

제 경우는 전화가 오면 006 1( 844) ~~~ 이런 식으로 된 전화번호로 왔습니다.

 

※ 전화가 오지 않는다면 

국제전화를 차단했거나 스팸으로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국제전화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주의해주세요!

 

 

3. 상황 전달

 

 

저는 상담 진행 중 한국인이 가능하다길래 한국어 가능한 분으로 변경해서 연락받았습니다.

제 케이스는 계정 정보를 거의 모르는 상황에서 MFA 인증을 바꾸려는 것이기 때문에,

MFA 해제/변경 특별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요청한 서류 공증을 받아 본사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관련 내용은 시간 날 때 다음 포스팅에 정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